본문 바로가기

리서치 자료실/복귀록

정부 정책에 맞서지 말라

728x90
반응형

요즘 파리 기후변화 협약으로 국내는 물론이고 전 세계적으로 그린 경제로 가려는 방향성이 확실히 잡힌 것 같다.

 

독일도 올해 연간 그린 본드 발행 한다는 소식도 오늘 있었고 영국에서는 메이 총리가 자국의 탄소 배출을 2050년까지 순 제로로 만들겠다는 행정명령까지 내린 상태이며 지난해 12월 EU는 2050년까지 탄소배출 제로 달성 목표를 담은 '유럽 그린딜'을 발표했다.

 

국내에서는 오늘 내가 시황정리하면서 적은 자료도 있지만 뉴딜 펀드 발표를 대통령 주재로 170조 원 이상인 금액으로 발표하였다.

 

씨에스윈드 일봉

그래서 느끼는 게 씨에스윈드를 저점에서 생각하진 않았지만 8만 원에서 횡보하고 있던 시기에 매수를 고민한 적이 있었다.

 

그 당시도 그린 뉴딜이란 이슈와 함께 그린 펀드도 구체적이지 않았지만 나온다는 얘기도 나올 시기였는데 한번 크게 조정이 오지 않겠냐고 생각을 해서 매수하지 않은 종목인데 정책 방향성과 맞아서인지 계속해서 오르는 흐름

 

LG화학 일봉

이 종목을 04/07 이때 테슬라를 알아보고 고민을 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꾸준히 오르는 걸 보면서 계속해서 비싸다 생각만 한 거 같다.

 

내가 아직 새내기라서 제대로 알아본건지 의문도 있었지만 확실한건 내 자신이 파악한걸 제대로 신뢰하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아직은 부족하지만 그래도 계속 시도를 해보면서 깨져봐야 더 성장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카카오 일봉
포스코케미칼 일봉
NHN한국사이버결제 일봉
셀트리온 일봉

나머지 기업들은 그린 펀드에 언급되었던 종목들인데 그전부터 꾸준히 상승하여 상당히 고점에 와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여기서 글로벌 경제의 방향성과 국내 정책들의 방향성이 일치하는 기업이라고 생각하며 아직은 모르지만 미래에는 주가가 더 상승해 있는 그런 그림이 그려지지 않을까 한다.

 

관심종목에 넣어두고 틈틈이 확인하여 시장의 방향성을 확인할 예정이며 또 한 번의 증시 격언의 깨달음을 얻고 다음 시대 흐름이 바뀔 때는 나도 그 흐름에 올라타 투자의 맛을 제대로 알아보고 싶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