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서치 자료실/복귀록

인기는 순환한다.

728x90
반응형

인기는 순환한다.
인기는 유행처럼 변하는 것이 속성이다. 주식시세에서 한 업종이나 종목 집단에 인기가 집중해도 시간이 지나면서 신선미가 없어지면 인기는 식어지고 새로운 종목 집단으로 이동한다.

주식시장의 인기는 업종별로 순환하는 것이 일반적인 패턴이다.

어떤 특정업종에만 인기가 지속되는 소위 파행 인기 시세도 있지만 그것도 그 업종의 인기 지속기간이 길기 때문인 것으로 결국은 인기는 퇴조하고 새로운 인기대상을 찾아 주가는 이동한다.

 

코스피 마켓 프리즘
코스닥 마켓 프리즘

이번 증시격언에 쓰이기에는 너무 짧은 시간이라고 생각하지만, 시야를 넓게 봐야 된다고는 생각한다.

 

기존에 생각했던 택배 사용률이 높고 언택이라고 해서 온라인 쇼핑 사용량이 올라간 것도 있고 해서 골판지 박스를 되게 좋게 보고 있었고, 또한 그쪽 업계에서 일하기도 해서 좋은 기회라고 생각은 함

 

골판지 종이값이 내려가는건 현장에서 느끼면서도 투자 못한 내가 어리석다고 느끼기도 한다.

 

그러나 내 경험이 짧기때문에 투자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고 기업을 분석도 제대로 하지 못한다고 생각하여 그저 바라만 보고 있었던 섹터이다.

 

오늘은 어떻게보면 투자란 단순하게 생각해도 되는 것이며 그동안 시장에 주목받지 못하였던 종목들도 순환 매든 유동성으로 올라가든 상승한다는 걸 깨닫는 날인 거 같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