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시황/해외증시

2020.10.28

728x90
반응형

AMD ( AMD.US )

- 매출액 28억 달러(+45% QoQ, +56% YoY), EPS 0.32달러로 컨센서스(25.6억 달러) 상회

- 컴퓨팅&그래픽 부문: 매출액 16.7억 달러(+22% QoQ, +31% YoY), 라이젠 CPU 판매 증가가 실적 견 인. 분기 최대 매출. 노트북 수요 확대 지속. AMD 칩 탑재 노트북 전년대비 2배 증가. GPU 신제품 공개 예정

- 세미커스텀: 매출액 11.3억달러(+101% QoQ, +116% YoY), 고객사 콘솔 신제품 출시 효과로 세미커스텀 매출 대폭 상승, 서버용 EPYC 프로세서 판매 증가. 서버용 CPU 판매량 전년대비 2배 이상 증가, 클 라우드 및 기업 고객의 동사 제품 채택 증가

- 4분기 가이던스 29억달러~31억달러 제시, 컨센서스(26.2억 달러) 대폭 상회. 콘솔 모멘텀 본격화, 노트북 수요 지속되며 비수기에도 불구 계절성 약화. 가이던스 반영시 2020년 연간 매출 성장률은 41%, 기존 가이던스 대비 10% p 높은 수치

- 자일링스(XNLX.US) 350억달러에 인수 합의. 인수 절차는 2021년 말까지 마무리 예상

 

마이크로소프트 ( MSFT.US )

- 1분기 매출액 372억달러(+12% YoY), non-GAAP EPS 1.82달러(+32% YoY) 컨센서스 ( 매출액 358억 달러 + 4%, EPS 1.54달러 +18% ) 상회

- 사업부별 매출액: 지능형 클라우드 130억달러(+20%),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123억 달러 (+11%), 퍼스널 컴퓨팅 118억 달러(+6%)

- 코로나로 인해 지능형 클라우드와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사업부는 클라우드 수요 확대, 퍼스널 컴 퓨팅은 서피스(+37%)와 게이밍(+22%) 수혜 부각

- 상업용 클라우드 부문은 매출액 152억 달러(+31%), 대표 제품인 Azure는 매출 성장 +48% 시현

- FY2 Q21 가이던스: 매출액 395.0~404.0억 달러, 영업이익 143.5~149.5억 달러

- 중간값 기준 컨센서스(매출액 405.0억 달러, 영업이익 148.6억 달러) 모두 1.4% 하회

 

페이스북 ( FB.US )

- 페이스북이 스리랑카나 미얀마 등 '위험에 처한' 국가를 위해 썼던 내부 도구를 미국 대선에서 사용하려 고 있다고 월스트리트 저널(WSJ)이 보도

- 해당 도구는 확인되지 않은 뉴스와 선동적인 글의 확산을 축소하 기 위해 사용되는데, 미국 대선과 관련된 폭력 사태가 발생하는 등 극단적인 상황에서만 도입될 것이라고 소식통은 전함

 

애플 ( AAPL.US )

- 외신에 따르면 애플이 이르면 내년 상반기 소형화된 신형 에어 팟과 에어팟 프로를 출시 계획

- 전체 웨어 러블 시장의 60%를 차지하는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애플의 점유율은 30%를 상회

- 신형 에어 팟은 현재 출시된 에어팟 프로와 유사한 디자인에서 막대가 짧아지며 교체형 이어팁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

- 배터리 성능도 개선 전망. 에어팟 프로는 막대를 아예 제거해 더 소형화된 디자인 변화를 기 대. 개발 과정에서 노이즈 캔슬링, 무선 안테나, 마이크를 모두 탑재하는 작업이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

 

테슬라 ( TSLA.US )

- 외신에 따르면 테슬라가 중국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한 모델 3 7천대를 유럽에 처음으로 수출

- 수출 국가는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 12개 국가. 27일 선적된 차량들은 11월 말 벨기에로 도착 예정

- 테슬라는 중국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한 모델 3가 유럽 시장의 인증 요건을 모두 충족했다고 언급하며 유럽 시장에서도 자사의 제조 능력을 인정받은 것이라 의미 부여

 

넷플릭스 ( NFLX.US )

- 2020 넷플릭스 애니 페스티벌 (Netflix Anime Festival 2020)에서 총 5편의 신규 프로젝트를 공개

- 넷플릭스가 제작 예정인 새로운 애니 작품은 ‘천공 침범’ ‘신 테르마이 로마이’ ‘리락쿠마의 테마파크 어드 벤처’ ‘키시베 로한은 움직이지 않는다’ ‘극주부도’ 등 총 5편

- 넷플릭스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약 1년간 전 세계 1억 이상의 회원들이 넷플릭스에서 한 편 이상의 애니 콘텐츠를 시청할 정도로 애니메이션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음. 동 기간 넷플릭스의 애니 콘텐츠 시청량은 전년 대비 50% 성장

 

나이키 ( NKE.US )

-팬데믹에도 전체 브랜드 가치가 9% 상승해 2조 달러를 넘긴 애플이 1위에 오른 가운데 패션, 명품, 화 장품 브랜드는 모두 14개가 포함

- 나이키는 브랜드 가치가 지난해보다 6% 상승한 343억 8,800만 달러로 한 계단 오른 15위, 지난해 나이키를 바짝 뒤쫓았던 루이비통은 2% 절하된 317억 2,000만 달러로 17위

 

 

반응형
LIST

'뉴스&시황 > 해외증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10.30  (0) 2020.10.30
2020.10.29  (0) 2020.10.29
2020.10.27  (0) 2020.10.27
2020.10.26  (0) 2020.10.26
2020.10.22  (0) 2020.10.22